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2015년 4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 6,143억 원과 영업이익 2,383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경기 불황에서도 한국타이어는 북미 지역에서의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시키며 전년과 유사한 수준의 매출액(14년 4Q 1조 6294억)과 영업이익(14년 4Q 2443억)을 유지했다. 또한 기술력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6.4% 성장하였다. 이는 전체 타이어 매출의 33%에 해당한다.

한국타이어는 2016년 매출액 7조 714억, 영업이익 9,544억을 목표로 북미 및 유럽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초고성능 타이어 및 SUV 판매 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여 안정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고 해외 각 지역 별 유통 전략을 최적화해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