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2016 파리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 ‘푸조 3008’과 ‘푸조 5008’, ‘푸조 3008 DKR’ 모델 3종을 공개한다.
푸조는 본 고장에서 열리는 파리모터쇼를 통해 다양한 모델들을 대거 전시한다. 특히, 이번에 최초로 공개되는 푸조 3008과 푸조 5008은 푸조 2008과 함께 SUV 라인업을 완성시키며 향후 브랜드 비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푸조 3008’은 SUV 성격을 가득 담은 풀체인지로 모델로, 글로벌 C 세그먼트 SUV 시장을 이끌어 나갈 푸조의 야심작이다. 새로운 프론트 그릴을 중점으로 역동적이고 힘찬 SUV 모양새로 변화된 푸조 3008은 전장 4450mm의 콤팩트한 차체지만 휠베이스가 2675mm로 기존 모델 보다 62mm 늘리고, 뒷좌석 다리 공간은 24mm, 머리 위 공간은 36mm 늘려 안락하고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공간 또한 더욱 늘어났다. 기존 모델 보다 90L 늘어난 520L로, 여기에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총 1580L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매직 시트’라고 불리는 뒷자리 시트를 적용해 다양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PSA 그룹은 EMP2 플랫폼을 적용으로 실내 공간이 획기적으로 확대됐지만, 차체중량은 100kg이 감소됐다고 전했다.
인테리어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차세대 아이-콕핏 (i-Cockpit®) 시스템을 적용했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 8인치 터치 스크린, 12.3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최상급의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다양한 주행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주행에 한층 더 집중하게 했다.
‘푸조 5008’은 기존의 MPV 성향에서 SUV로 새롭게 변화한 7인승 SUV 모델로써, 이 역시 글로벌 C-세그먼트 시장을 이끌어 나갈 주요 모델 중 하나다. 3008과 같이 PSA의 EMP2 플랫폼을 적용했으며 전장은 4640mm로 기존 모델 보다 11cm 길어졌고, 휠베이스는 2840mm로 넓어졌다. 또한 적재공간은 3열 시트를 접으면 1060L에 달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인테리어는 차세대 아이-콕핏 (i-Cockpit®) 인테리어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개폐 가능한 선루프, 차선유지보조 시스템(LK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편의와 안전을 위한 사양들이 풍부하게 탑재됐다.
‘푸조 3008 DKR’은 2016년 다카르 랠리 우승을 이끌어냈던 푸조 2008 DKR의 뒤를 이어 2017년 다카르 랠리와 실크 웨이 랠리에 출격할 모델이다. 푸조 스타일 센터와 공동으로 디자인된 3008 DKR은 새로운 푸조 3008을 기반으로 한층 강인한 모습을 지녔다. 3008 DKR은 다양환 환경과 험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댐퍼의 개발 및 향상, 뜨거운 온도 속에서 드라이버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에 주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3.0 V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으며, 약 20마력의 출력 손실로 이어지는 2륜 구동 차량을 위해 에어 스트릭터의 직경을 39mm에서 38mm로 줄였다.
이 외에도 푸조는 ‘프랙탈 컨셉트’, ‘308 R 하이브리드’와 같은 푸조의 하이 테크놀로지와 디자인 감성이 반영된 모델들과 32년 동안 파트너십을 맺은 롤랑 가로스(프랑스 오픈)를 기념하는 롤랑 가로스 라인의 ‘108 TOP!’, ‘208 롤랑 가로스 에디션’, 비즈니스 라인의 ‘푸조 트래블러’, ‘푸조 508 비즈니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