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영업인턴사원을 모집한다.
현대차는 판매 최일선에서 자동차 판매를 담당하면서, ‘자동차 그 이상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하는 세일즈 전문가’로 활약할 영업인턴에 대한 지원을 3일(목)부터 17일(목)까지 2주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지원자는 본인을 세 단어로 표현하기, 영업직무와 관련된 본인 강약점 기술, 지원동기 및 향후 5년간의 영업목표와 전략, 관계형성을 위해 노력했던 경험 등 현대차가 제시하는 다양한 항목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내년 1월에 인적성 검사와 심층 면접을 받게 되며, 2월부터 12주간 인턴 과정(세일즈 전문교육 10주, 현장 교육 실습 2주)을 거치게 된다. 현대차는 인턴사원 중 우수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최종면접을 실시해 2016년 상반기에 정직원으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4일(금)부터 11일(금)까지 전국 16개 대학에서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12일(토) 현대자동차 강남오토스퀘어(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50)에서 ‘테마 채용 설명회’를 실시 할 예정이다. ‘테마 채용 설명회’는 지원자들이 영현대 사이트내 영업인턴 채용 설명회 페이지에서 3일(목)부터 9일(수)까지 250자 이내의 자기 PR 주제를 적어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5분 자기 PR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5분 자기 PR에서 우수자로 선발된 인원들은 인턴사원 채용 서류전형을 면제 받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채용 설명회에서는 ▲직무상담 ▲자기소개서 클리닉 ▲영업인턴 채용 안내 등 자동차 영업에 관심을 갖는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다양한 활동이 이뤄질 계획이다.
현대차는 전체 전형 일정을 온라인에 공개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상황을 공개한다.
*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 일정
12월 4일(금) : 경희대(서울), 단국대(천안), 아주대(수원), 인하대(인천)
12월 7일(월) : 부산대(부산), 전남대(광주), 제주대(제주)
12월 8일(화) : 단국대(죽전), 충남대(대전), 충북대(청주)
12월 9일(수) : 광운대(서울), 영남대(경산)
12월 10일(목) : 경북대(대구), 전북대(전주), 조선대(광주)
12월 11일(금) : 강원대(춘천)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