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기아자동차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기아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14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석사 포함)로, 해외 여행 시 결격사유가 없으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1차 면접, 2차 면접 등의 순서로 선발이 진행된다. 지원 직무에 따른 요구 역량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적합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K형, I형, A형 인재군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K(Kreative) 형’은 상품,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부문,  ‘I(Interactive) 형’은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구매 부문 등이 포함된다. 기아차는  ‘I 인재군’ 면접 시, 공장 견학 시간을 마련해 지원자들이 향후 실제 근무하게 될 곳을 미리 접해보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A(Adventurous) 형’은 경영기획, 경영지원, 홍보, 재경, 정보기술 부문 등이 포함된다.

기아차 채용 담당자는 “직무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직무별 맞춤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각각의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보유하고, 단순한 ‘스펙’보다는 기아차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차는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와 더불어, 희망자 스스로 입사자격을 충분히 갖췄다고 생각하면 시기에 상관없이 언제라도 기아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상시 채용’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