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산업부문 1위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5,92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 등 총 1만 7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5년 연속 선정을 통해 품질 리더십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증대를 인정 받으며,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한국타이어는 재무건전성, 제품 및 서비스의 질,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사회공헌활동, 기업의 신뢰도 등 12개 모든 세부항목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180여 개 국의 고객들에게 ‘티스테이션(T’Station)’,  ‘한국 마스터즈(Hankook Masters)’ 멤버십 네트워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를 쌓았다.

메르세데스-벤츠 플래그십 모델 New S-Class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품질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를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지속적인 R&D 투자를 위해 대전 대덕특구에 신축중앙연구소를 건립 추진할 예정이며, 미국에 신공장을 착공할 계획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끊임 없는 혁신 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를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한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박창완 pcw2170@autodai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