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지난 19일 ‘2011 폭스바겐 애프터 세일즈 어워즈(2011 Volkswagen Aftersales Awards)’를 갖고, 자격인증시험을
통과한 총 80명의 테크니션, 서비스 어드바이저 및 파츠/액세서리 담당자들에 대한 인증식을 가졌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공격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최근 확대된 수입차 경쟁 구도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하고자 서비스센터 증설과 서비스 전문 인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테크니션 레벨테스트’는 고용 노동부 산하 한국 산업 인력 공단의 공식 인증 시험으로 테크니션의 기술과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실제 고객들이 차량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양질의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 이수 기간과 경력에 따라 3가지 레벨로 나눠 진행되는데, 올해에는 어드밴스드(Advanced) 테크니션 40명, 엑스퍼트(Expert) 테크니션 7명, 마스터(Master) 테크니션 2명 등 총49명의 합격자가 탄생하여 작년대비 더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현재까지 총 94명이 배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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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