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그랜저보다 더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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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천하 유아독존. 하늘 위와 아래 홀로 존귀한 존재라는 뜻으로 적수가 없다는 이야기다. 카니발을 두고 하는 말이다. 신형 모델 출시 후 지난 1년 동안 10만대 이상 팔려나간 카니발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 적수가 없다.
4세대 카니발이 출시한 건 지난해 8월 18일, 출시 1년이 지났다. 1년간 판매량은 10만 1,160대. 기아차에서 유일하게 10만대를 넘겼다.
코로나 덕분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해외 여행이 막히면서 국내 여행이 늘어났고 공간이 넉넉한 카니발이 잘 팔린 것. 덕분에 카니발은 10만대 금자탑을 쟁취할 수 있었다.
카니발은 기존 미니밴 이미지를 탈피하고, 4인승 하이 리무진으로 고급 승용차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3.5GDi 엔진을 전면으로 배치해 대형 세단 시장을 파고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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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는 성공적이다. 그랜저 판매는 올해 8월까지 6만 1,762대로 전년 동기간 (10만 2,220대) 대비 40% 가까이, K8은 3만 9,444대로 전년 동기간 (3만 1,610대) 대비 2% 줄었다. 대형 세단의 고객이 카니발로 대거 이동한 결과다.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의 승합 택시 차량 수요에도 카니발이 큰 몫을 했다. 진모빌리티의 아이엠 택시는 서울 시내에서 400대의 카니발 택시가 운행되고 있다. 아이엠 택시는 수요에 따라 단계적으로 최대 1,500대까지 카니발 택시 공급을 늘릴 예정이다.
또한,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에서 운행되는 카카오 모빌리티의 벤티도 전체 600대 중 상당수가 카니발로 운행되고 있다. 카카오 모빌리티의 벤티 운행 지역 확대와 차량 확대에 따라 카니발의 판매는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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