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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은 끝물? SUV도 하이브리드 전성시대,

국산 하이브리드 SUV가 강세다. 우수한 연비와 세제혜택, 소비자들의 관심 등에 힘입어 하이브리드 SUV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 7월 출시한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7월말까지 2,060대가 팔렸다. 싼타페 전체 판매의 46%를 하이브리드 모델이 차지한 것. 두 대중 한 대꼴이다. 8월에는 싼타페 판매량 3,322대 중 2,041대를 차지했다. 1,281대가 판매된 내연기관보다 더 많이 팔린 것.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디젤=SUV라는 판을 엎은 모델이다. 쏘렌토는 올해 8월까지 5만 287대가 판매된 기아의 대표적인 효자 차종이다. 이중 하이브리드 모델은 2만 2,684대로 46%를 차지했다.

준중형 SUV인 투싼과 스포티지도 하이브리드의 판매를 늘려나가고 있다. 투싼은 전체 판매량 3만 6,184대 중 1만 981대 30%가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투싼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6월 867대로 투싼 판매의 25%, 7월 3,972대 32%, 8월 3,821대 33%를 나타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8월중 1,363대가 팔려 스포티지 전체 판매 6,571대의 20.7%를 차지했다. 신형 스포티지의 계약 비중은 가솔린 50%, 하이브리드 30%, 디젤 20%로 하이브리드가 디젤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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