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기아차, K5 GT& 2018 K5 출시

2018-k5sx%eb%94%94%ec%9e%90%ec%9d%b8-k5-gt

기아차가 국산 대표 중형 세단 K5에 역대급 퍼포먼스로 무장한 K5 GT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아차는 10일 주행성능을 높인 K5 GT와 디자인 고급화와 편의사양 추가로 경쟁력을 높인 2018 K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K5 GT는 기존 2.0터보모델의 가속 및 제동성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새롭게 적용하는 등 국산 중형차 가운데 동급 초고의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018 K5는 ▲내·외장 디자인 고급화 ▲디자인 사양이 강화된 특화트림 출시 ▲고성능 에어컨필터 및 공기청정모드 신규적용 등 기존모델대비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K5 GT는 기존 2.0터보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튜닝작업을 가미하고 신규사양을 탑재함으로써 고속주행에 최적화된 주행감을 확보한 고성능 모델이다.

동급 중형차 중 독보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한 것은 물론 전용 디자인과 역동적인 엔진 사운드까지 함께 구현한 K5 GT는 즐거운 주행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자부심과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K5 GT는 중고속 영역의 가속성능 및 변속 응답성을 개선해 보다 경쾌하고 역동적인 가속감을 확보했다.

아울러 고성능 스포츠모델에 주로 적용되는 로우 스틸 스포츠 브레이크를 적용해 우수한 제동력을 구현하는 동시에 과열로 인한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는 페이드 현상을 최소화해 주행 안정성까지 높였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충격 흡수를 위해 서스펜션의 강성을 강화하는 한편,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국산 동급 최초로 신규 적용함으로써 주행상황 및 노면상태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K5 GT는 ▲전·후륜 브레이크 적색 캘리퍼 적용 ▲리어 스포일러와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포인트 컬러적용 ▲스포티한 디자인에 주행 응답성을 향상시킨 경량 알로이 휠 탑재 등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내장 또한 ▲GT로고를 적용한 앞좌석 시트 ▲토크 및 터보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클러스터 ▲도어 하단바닥에 GT로고를 비춰주는 도어 스팟램프 ▲튜블러 가죽시트 등을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이 밖에도 엔진의 진동을 소리로 변환하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적용해 주행 모드별로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엔진사운드를 구현하는 액티브 엔진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국산 중형차 중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K5 GT는 단일모델로 운영되며 가격은 3,295만원이다.

2018 K5는 기존 듀얼 디자인 중 SX모델의 고급스러움을 강화하기 위해 다크 크롬 포인트를 라디에이터 크릴, 헤드램프, 에어커튼 부위에 기본 적용했다. 또한, 가죽에 마름모 형태의 박음질을 통해 수공예적 이미지를 연출한 퀄팅 가죽시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이와 함께 젊은 고객층의 취향을 고려해 ▲18인치 알로 휠&타이어 ▲LED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LED안개등 등 최고급 디자인 사양을 적용한 스타일 에디션 트림을 2,39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2018 K5는 미세먼지로부터 탑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고성능 에컨 필터와 공기처정 모드를 신규 적용했다.

전 모델이 기본 적용된 고성능 에어컨 필터는 2.5마이크로미터 이하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물론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산성가스와 염기성가스까지 흡착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탑승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실내를 만들어준다.

또한, 공기 청정모드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실내 공기를 강제 순환시켜 미세먼지를 포집해 차량 내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기아차는 2018 K5 출시와 함께 고객에 대한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4월 한 달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160만원 상당의 LG스타일러 제공 혹은 내비게이션 무상 장착 혜택을 제공하며, 기존 K시리즈 출고 고객의 직계존비속가족이 2018 K5를 구매할 경우에는 3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K-로열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4월 출고 개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

이와 함께 초기 6개월 동안 무이자 거치 후 30개월 할부(연 4.5%)로 원리금을 균등 상환하고, 할부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기아차 승용 및 RV차량 재 구매 시 납입이자 전액만큼 찻값을 할인해주는 전무후무 구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2018 K5의 가격은 2.0 가솔린 모델 ▲럭셔리 2,270만원 ▲스타일 에디션 2,395만원 ▲프레스티지 2,515만원 ▲노블레스 2,715만원 ▲시그니처 2,925만원, 1.6 터보모델이 ▲프레스티지 2,58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2,990만원, 2.0 터보모델이 ▲K5 GT 3,295만원, 1.7 디젤 모델이 ▲프레스티지 2,58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11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5가 상품성을 보강한 2018년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동급 최상의 주행성능으로 무장한 K5 GT는 합리적 가격의 고성능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