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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과잉정비에 대한 대책으로 ‘스마트케어 안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케어 안심서비스는 과잉정비가 확인될 경우 최대 200% 보상해 주는 고객만족 프로그램이다. 과잉정비에 대한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전체 서비스 네트워크를 투명하게 운영해 고객 신뢰를 확보하려는 의도다. ▲수리하지 않은 비용을 청구한 경우 ▲비용을 중복 청구한 경우 ▲사전 동의 없는 수리 ▲수리하지 않아도 되는 부품의 임의 수리 등 각종 과잉 정비로 인해 피해를 입었을 경우 안심서비스를 통해 보상한다. 사고차 보험수리는 제외된다. 과잉정비가 의심되면 쌍용차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가 접수되면 본사의 검토 및 판정을 통해 과청구된 금액의 최대 200%까지 보상한다.

쌍용차는 ‘안심서비스’ 시행에 맞춰 서비스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정직한 서비스 시행을 다짐하는 서약을 실시하는 등 새로운 서비스 정책 홍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는 전국에 46개의 서비스센터와 8개 정비센터, 20개의 전문정비공장, 264개의 서비스프라자 등 총 338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12개를 추가로 개소해 총 35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 및 지역별 거점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서비스담당 김헌성 상무는 “’안심서비스’ 시행을 통해 정직한 서비스를 정착시킴으로써 고객 인식을 개선하고 <리멤버 서비스> 브랜드의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더불어 서비스 품질 향상과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 등 고객서비스 만족도(CSI) 1위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