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경기도 분당에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열었다.
경기도 분당구 수내동에 지난 4일 공식 오픈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도심에 위치했다. 전체 리테일러 직원의 70% 이상이 1시간 이내에 방문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상 5층, 연면적 1,600㎡(약 500평)의 규모의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100여 명의 인원을 동시에 교육할 수 있는 5개의 교육장과 6개의 워크베이, 두 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쇼룸 등을 갖췄다.
최첨단 설비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 프로세스도 도입했다. 총 9명의 분야별 전문 트레이너들로 구성된 재규어 랜드로버 트레이닝 아카데미 팀이 교육 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하며, 각 트레이너는 리테일 경영 교육부터 제품 및 브랜드, 금융 및 판매, 기술 교육 등 각각의 전문 분야를 담당한다.
이곳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정비사, 영업 및 서비스 인력, 관리자까지 전 직원이 교육을 받게 된다. 심도 있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중고차 과정, 세법 및 금융 서비스 교육 과정 등이 신설됐으며, 브티리시 럭셔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재규어 랜드로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영국 문화 및 역사 등의 기초 교육을 시행한다. 또, 일반 직원부터 최고 관리자 과정까지 다양한 수준별 전문 교육을 마련해 스페셜리스트로서의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