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2월 한 달 동안 내수 2,023대, 수출 2,667대(CKD 포함)를 포함 총 4,690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이러한 판매실적은 설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월 대비로는 98% 증가된 것이며, 전월 대비로도 소폭 상승한 것이다.수출은 중남미 지역으로의 수출 오더 증가와 함께 중국 등 기타 지역으로의 수출 재개로 인한 물량증가로 전월 대비 3.1% 증가한 것은 물론 지난해 10월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며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했다.내수는비수기에 영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소폭이지만 전월 대비 증가했고 전년 동월 대비로는 26% 증가하는 등 고객 신뢰회복을 기반으로 판매가 안정화 되고 있다. 특히 체어맨 W는 국내 최고급 대형 세단에 걸맞게 전월 대비 8.2%, 전년 동월 대비 40% 증가하는 등 판매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한편, 쌍용자동차는 고객 접점 확대, 고객 Care Program 증대 등 고객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내수 판매 활성화 노력과 신시장 수출 오더 증가와 더불어 지난 1월 계약을 체결한 러시아 수출이 3월부터 본격화 되면서 판매물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오종훈 yes@autodiary.kr100302 쌍용차(보도자료) 2월 실적.d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