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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조지아 공장 가동 나선 기아차, 미국 시장 본격 공략

기아자동차가 조지아공장 가동을 계기로 미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은 24일 올해 판매목표와 미국시장 판매 전략을 발표했다.이자리에서 KMA는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쎄라토와 포르테 7만3천대, 스포티지 4만3천대, 쏘렌토 3만2천대 등 총 30만대를 판매한 기아차가 올해는 15% 늘어난 34만 7천대 판매를 목표로 정했다고 밝혔다.기아차는 올해 미국시장에 쏘렌토R · 스포티지R · TF(로체 후속모델) 등 신차들을 집중적으로 투입함으로써 공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쏘렌토R은 기아차 최초로 조지아공장에서 지난 11월부터 생산되고 있다. 쏘렌토R은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1월에만 7,398대가 판매되며 시보레 이퀴녹스와 도요타 라브4에 이어 중형 SUV 판매 3위를 차지하는 등인기를 얻고 있다.기아차는 하반기에스포티지R 과 중형세단 로체 후속모델인 TF(프로젝트 명)를 출시함으로써 쏘렌토R과 함께 미국시장에 기아차 신차 돌풍을 일으킬 계획이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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