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1월 18일 사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3세대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새롭게 단장한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공식 웹사이트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적용하여, 각각의 컨텐츠들을 직관적으로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방문자의 요구를 인식하여, 각 사용자의 요구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한 맞춤형 서비스가 특징이다.

이를 위해 이 신설됐다.방문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해 감성적인지 이성적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컨텐츠를 제시하는 기능이다.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보다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다.

각 모델 별 컨텐츠는 더욱 직관적이면서 기능적으로 바뀌었다. 먼저 고객이 직접 외관의 색상, 액세서리, 휠(Wheel), 내부 인테리어 등을 온라인 상에서 설계해 볼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본인이 직접 스타일링한 모델의 이미지는 메일로 보내거나, 배경화면으로의 저장도 가능하다. 여기에 모델의 핵심가치를 설명하는 과 플래시를 이용한 , 등의 컨텐츠는 각 모델의 상세정보를 실제 쇼룸을 방문한 것과 유사한 수준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신규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여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MP3 플레이어, CGV 영화관람권, 볼보 모델카, 볼보 캘린더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