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 스포츠 GT S가 한국 판매를 시작한다.마세라티의 공식수입사 ㈜FMK는 12월부터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스포츠 GT S를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콰트로포르테 스포츠 GT S는 기존의 콰트로포르테 S에 비해 성능과 인테리어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다.
콰트로포르테 스포츠 GT S는콰트로포르테의 최적 다이내믹 밸런스를 더욱 강화하는 서스펜션 셋업으로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한다.기어변속 소프트웨어의 진화로 짜릿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드라이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스포츠” 버튼을 누르면엔진 출력이 최대화되고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나오는 중후한 배기음을 들을 수 있다.기존 콰트로포르테 S에 비해 콰트로포르테 스포츠 GT S에 대한 기술적 변화는, 엔진 매핑, 기어변속 관리, 서스펜션 셋업, 배기 시스템 등 네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엔진은 최대 출력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V8 4.7리터 엔진 출력은 440 hp로 증가되었다.
배기 시스템은 플랩의 개폐 여부에 따라 “노멀 모드”와 “스포츠 모드”로 나뉜다.플랩이 폐쇄되어 있는 “노말 모드”에서는, 소음이 매우 작아 주행 중 소음 쾌적도를 배가시킨다. 이에 반해 플랩이 개방 된 “스포츠” 모드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V8엔진만의 깊고 중후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MC-Auto 변속 방법을 새롭게 채택했으며, 자동 6단 변속기를 장착했다.
기존의 다이내믹 밸런스를 더욱 강화하는 새로운 서스펜션 셋업으로 프론트와 리어의 최저 지상고를 낮췄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