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자동차튜닝아카데미(ATA)’가 2009년을 맞아 새단장 개강한다. 명지자동차튜닝아카데미는명지전문대학 평생교육원과 레이싱스쿨(www.racingschool.kr)로 유명한 레이싱아카데미가 공동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튜닝 전문교육 과정이다.
7년간 끊임없이 유지해오면서 수많은 튜닝마니아들에게 전문 튜닝교육을 실시한 튜닝아카데미는 그 동안의 반응을 일부 반영하여 교육내용을 변경하고 수준도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춘다. 초기 교육 수준이 너무 높아 이해하기 어렵다는 지적을 수렴해강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조정하고인기가 높은 엔진부문의 EMS(엔진제어시스템)를 커리큘럼에 대거 포함시켰다.
과정 변경으로 커리큘럼에서 엔진강의 시간이 늘고 특강은 폐지됐다. 이로써 강의는 엔진 8회, 섀시 7회로 구성되며, 총 16회 강좌구성은 유지된다. 교육 후 수강생들에겐 명지전문대학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실습장도 기존 용인 APG에서 화성에 있는 국내 최고의 엔진개발 회사인 코리아엔진텍이 추가되었다. 참가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실습장에서 첨단 시설을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장 엔지니어들의 도움을 받아 이론 및 실습도 겸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튜닝아카데미의 가장 큰 특징은 어느 한 강사진에 의존하는 게 아니라 현장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한 다수의 강사진이 관련 분야를 나눠 강의하는 복수 교수 시스템.
커리큘럼과 강사진은 엔진 제어 시스템(고국원 박사/선문대 교수), 기본 엔진 튜닝(김성철 APG 대표), 엔진 본체 구조(이용균 코리아 엔진텍 대표), 섀시 일반(김상범 가산 엔지니어링 대표/아주자동차대 모터스포츠과 초빙교수), 튜닝기초 및 주행성능(이동훈 레이싱아카데미 대표) 등 6명이다.
2009년 첫 강좌는 5월말 강의를 시작해 7월까지 이어진다. 강의는 일요일에만 진행하여 지방거주자 및 직장인들에게도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또한 에어로파츠 및 카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수강생들에겐 카디자이너 출신 교수가 상담도 진행해준다.
이동훈 레이싱아케데미 대표는 “커리큘럼 및 실습장의 보강으로 튜닝아카데미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참가자들에게 더 수준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되어 다행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는 희망도 밝혔다.
참가자는 선착순이며 수강료는 63만원(교재 포함)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tuningacademy.com를 참고하면 된다.(전화문의 : 0505-614-0000)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