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오너들을 위한 멤버스 사이트인 ‘Q멤버스’에서 ‘카바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바타란 카와 아바타의 합성어다. 카바타 서비스는 인터넷 상에서 회원들이 자신이 소유한 차를 본뜬 캐릭터를 만들어 내차 관리는 물론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종별 관리 정보와 실제 정비 받은 정보를 연계해 시기별 맞춤정보를 제공한다.

Q멤버스 회원들은 실제 기아차에서 나오는 36개 차종을 본뜬 카바타 중 자신이 소유한 차와 동일한 것으로 제공받게 되며, 또한 ‘마이 드림 카’ 설정 코너를 통해 향후 원하는 차로 카바타를 교체할 수도 있다. Q멤버스 회원들은 차량관리 정보뿐 아니라 자신의 집 근처 최저가 주유소, 날씨와 연계된 세차정보, 각종 이벤트 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도 제공받게 된다.

기아차는 카바타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모닝, 모하비 카바타 찾기”와 “카바타 색깔 바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닝과 모하비의 카바타 이미지 중 ‘가장 깜찍한 모닝’ 과 ‘가장 우람한 모하비’를 찾는 고객 50명을 선정해 영화 예매권을, 고객 취향에 맞게 카바타의 컬러를 바꾼 회원들 중 8명을 추첨하여 주유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Q멤버스 사이트에서 이달 28일까지 진행되고 당첨자는 3월5일 발표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보도)080213_Q서비스_카바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