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신형 911 GT3 RS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랩 타임 신기록을 경신했다. 포르쉐 브랜드 앰버서더 요르크 베르크마이스터는 20.8km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노르슐라이프 서킷에서 911 GT3 RS로 현행 911 GT3보다 10.6초 빠른 6분 49.328초의 랩 타임을 기록했다. 이번 랩 타임 기록은 공식 인증관이 참여했다.
신형 911 GT3 RS는 최고의 성능을 위해 어떠한 타협도 없이 설계되었다. 최대386kW(525마력) 출력의 공도주행이 가능한 911 GT3 RS는 모터스포츠의 기술과 콘셉트를 최대한 활용했다. 지능적인 경량 구조와 레이싱 DNA를 이어받은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 외에도 냉각 및 공기 역학 구조는 모터스포츠와의 연관성을 뚜렷하게 나타낸다. 285km/h에서 911 GT3 RS는 911 GT3의 세배인 860kg의 다운포스를 달성한다.
GT 라인 부사장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는 “911 GT3 RS는 이번 기록을 통해 트랙에서의 절대적인 탁월함을 입증했다”며, “도팅거 호 직선 구간의 강한 역풍과 차가운 아스팔트 온도가 이상적인 조건과는 거리가 멀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랩 타임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911 GT3 RS는 공기역학과 섀시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며 “공도주행 차량에 이렇게 많은 모터스포츠 요소를 결합한 적은 없었다”라고 전했다.
바이작 패키지를 장착한 911 GT3 RS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R 타이어(전륜 275/35R 20, 후륜 335/30 R21)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911 GT3 RS는 현재보다 짧은 이전의 랩 기준에서 6분 44.848초로 완주했다.
베르크마이스터는 “강한 바람이 차량의 다운포스에 영향을 줬지만 이번 랩 타임 기록에 만족한다”며, “특히, 911 GT3 RS는 고속 구간에서 독보적이며, 의심의 여지가 없는 탑 클래스 레이싱 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911 GT3 RS는 제동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으며, 무엇보다 노르트슐라이페의 빠른 랩은 911 GT3 RS의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고 덧붙였다.
911 및 718 모델 라인 부사장 프랭크 모저는 “이번 신형 911 GT3 RS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통해 팀 전체가 이뤄낸 성과를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요르크 베르크마이스터가 차량의 최대 잠재력을 이끌어내면서, 911의 리어 엔진 구조가 고성능 스포츠카에 가장 적합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