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2021 서울 모빌리티 쇼’에 아시아 프리미어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과 함께, ‘911 GTS’, ‘마칸 GTS’ 등 2종의 코리아 프리미어를 출품했다.

25일 오전, 미디어 및 관계자들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모빌리티 오브 투데이 앤 투모로우’를 주제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911 GTS’ 공개와 함께 2021년의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토마스 프리무스가 프레스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은 확장된 기본 사양과 새틴 글로스 플래티넘 디자인이 특징이다.

17.9kWh 배터리가 적용되며 330 마력의 2.9 리터 바이터보 V6와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462 마력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기존보다 0.2초 빠른 4.4 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0km/h다.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2세대에 걸친 파나메라의 인기 옵션들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플래티넘 도색의 21인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스포츠 휠과 GT 스포츠 스티어링 등 외관 및 인테리어도 우아한 디자인이 한층 더 강조된다.

포르쉐의 아이코닉 스포츠카 911 라인의 ‘911 타르가 4 GTS’를 코리아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포르쉐만의 감성과 극대화된 효율성, 광범위한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911 GTS’는 모든 혁신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포르쉐의 스타일 아이콘이자 스포츠카의 대명사다.

911 카레라 라인 중 가장 스포티한 모델 ‘911 GTS’는 터보 차저 3.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탑재한다. 현행 911 카레라 S와 기존 911 GTS보다 30 마력 더 높은 최고출력 490마력(PS)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2.0kg∙m 증가한 58.2kg∙m이다. ‘911 타르가 4 GTS’는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장착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5초가 소요된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가 장착된 GTS 전용 서스펜션과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911 터보에 사용되는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 블랙 컬러 중앙 잠금식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GTS 전용 셋업과 일부 인테리어 흡음재를 없애 더욱 감성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외관 디자인은 실크 및 고광택 마감의 블랙 컬러 강조 요소들이 신형 911 GTS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는 두 번의 페이스리프트로 더욱 강력해진 ‘신형 마칸 GTS’도 코리아 프리미어로 공개되었다. 포르쉐코리아는 아시아 프리미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 코리아 프리미어 ‘911 GTS’, ‘마칸 GTS’를 포함해,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99X 일렉트릭 등 총 12종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