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G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GLE 350e 4MATIC 인증이 완료됐다.
GLE PHEV가 출시되면, 세단의 E클래스와 S클래스, SUV의 GLC, GLC 쿠페, GLE, GLE 쿠페 등 총 6가지 모델의 PHEV 모델을 보유하게 된다.
환경부 산하 자동차 배기가스 시스템 KENCIS에 따르면, 벤츠 GLE 350e 4MATIC과 GLE 350e 4MATIC 쿠페의 배기가스 인증이 완료됐다. 이후 국토부의 연비인증과 내부 출시 준비를 거친 뒤 시판에 나서게 된다.
GLE는 벤츠 SUV의 핵심 역할을 하는 준대형 모델로 지난 한 해 3,600대를 판매하며, 벤츠 SUV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PHEV 모델 투입으로 GLE 판매는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GLE PHEV와 GLE PHEV 쿠페 시판으로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PHEV 세 종류의 파워트레인과 한 종류의 PHEV 쿠페가 도입돼, 구매고객들의 선택지는 더욱 넓어지게 된다.
GLE PHEV는 벤츠의 3세대 PHEV 기술이 적용됐다. 직렬 4기통 2리터 가솔린 엔진과 100KW의 전기모터가 결합해 시스템 합산 출력 333마력(유럽 기준)의 강력한 힘을 내며, 9단 자동변속기가 합을 맞춘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