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는 13일 북미서 2021년형 올-뉴 브롱코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브롱코는 기존의 2 도어와 함께 최초의 4도어, 그리고 스포츠 모델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올-4×4 브롱코 브랜드는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 엔지니어링 및 스마트 오프로드 기술과 더불어 아웃도어 매니아들이 모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해 운전자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미 브롱코 팬들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브롱코 네이션에서는새로운 브롱코에 대한 찬사를 보내고 있다.
짐 팔리 포드 최고운영책임자는 “브롱코 패밀리가 오프로드 어드벤처의 모든 측면을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4×4 부문에서 그 기준을 높이고 운전자에게 최고의 오프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동급 최고의 섀시 하드웨어와 독점 기술을 갖추었다”며, “브롱코는 F-시리즈 트럭의 강인함과 머스탱의 퍼포먼스 정신을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최초의 브롱코 디자인 DNA에 부합하는 뛰어난 기능적인 오프로드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진흙길 모드와 바위를 타고 넘을 수 있는 락-크롤 모드를 포함해 최대 7개의 운전 모드가 제공되는 지형 관리 시스템, 그리고 동급 최고의 기능 및 서스펜션 기술을 갖춘 아키텍처는 브롱코의 1세대부터 내려온 별명이자 모든 지형에서 주행 가능하다는 뜻인 G.O.A.T(Go Over Any-type of Terrain)를 여과없이 보여준다. 브롱코는 오프로드 맵핑과 드라이브 기술을 접목해 초보자들도 하드코어 오프로드 전문가 못지않은 재미를 선사하는 반면, 혹독한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내부 또한 특별 제작되었다. 계기판은 1세대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게이지와 컨트롤이 선명하고 직관적으로 보이며, 색상과 소재는 천연 색상과 아웃도어 장비에서 영감을 얻었다. 오프로드 기능이 가장 중요하므로 차량 부품 및 소재는 매우 견고하게 제작되었다.
올 뉴 브롱코는 2021년 초 생산을 시작으로 내년 봄 포드 북미 대리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