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가 7일 저녁 9시, 공식 웹사이트에서 자동차 업계 최초로 증강현실을 사용해 새로운 오픈탑 후륜 구동 모델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를 공식 출시한다.
람보르기니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위급 상황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 애플사의 AR 퀵 룩을 활용해 자사의 최신 V10 슈퍼 스포츠 카를 전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선보인다.
7일 저녁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람보르기니 웹사이트에 접속해 “AR로 보기”를 누르면 신형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를 도로 위는 물론 심지어 집 거실에서도 바라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차량을 회전시키거나 실제 차량 크기로 사이즈를 늘려 실내 외 디테일들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리얼리즘을 통해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추후 모든 람보르기니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회장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전 세계 산업이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이 시기에, 람보르기니는 다시 한번 혁신을 거듭해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을 탐색해 나가고 있다”며, “전 세계적인 위기 상황에서 새로운 기술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람보르기니는 새롭고 흥미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내일부터 람보르기니는, 전 세계 수 억 만 개의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한 애플의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집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필 쉴러 애플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애플과 람보르기니는 디자인과 혁신에 대한 넘쳐나는 열정을 함께하고 있다”며, “우리는 애플의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전세계 람보르기니 팬들이 집 안에서 안전하게 신 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