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이 승용차∙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이어 전문 브랜드 ‘바이킹’을 9일 국내 출시했다.

콘티넨탈이 새롭게 출시하는 바이킹 타이어 제품은 ‘바이킹 시티테크 CT6’와 ‘바이킹 프로테크 PT6’로 뛰어난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다. 아시아 태평양 기후와 지형학적 조건에 맞춰 개발돼 긴 트레드 수명과 편안하고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바이킹 시티테크 CT6는 뛰어난 내구성 및 마일리지를, 바이킹 프로테크 PT6는 젖은 노면에서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콘티넨탈타이어가 멀티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1992년 인수한 바이킹은 1931년 노르웨이에서 설립된 타이어 브랜드로서 2008년 연간 100만본 판매를 첫 기록했다. 바이킹은 현재 호주, 중국, 대만 등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국내영업 총괄 김재혁 상무는 “콘티넨탈이 바이킹과 같은 전문 타이어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품질 타이어를 국내에 경쟁력 있게 판매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티넨탈은 타이어 전문 쇼핑몰 ABC타이어와의 제휴를 통해 바이킹 제품을 국내에 판매할 계획이며, 8월 중순 이후에 ABC타이어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