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은 26일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의 부품 가격을 대폭 조정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이달부터 쉐보레 볼트 EV의 엔진후드, 헤드램프, 에어백 등 주요 부품 가격 조정에 나선다. 전국 97개소의 볼트 EV 전용 서비스센터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마커스 스턴버그 한국지엠 고객관리 및 애프터세일즈 부문 마커스 스턴버그 전무는 “이번 부품가 조정 결정은 쉐보레의 고객 최우선 노력의 결과”라며 “기존의 항공 운송을 해상 운송으로 변경해 물류비를 대폭 절감하고, 볼트 EV의 국내 판매 증가에 따른 대량 구매로 부품 단가를 조정할 수 있어 가능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볼트 EV 구매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는 국내 친환경차 시장 선점에 대한 쉐보레의 강력한 의지를 분명히 한 것”이라며 “쉐보레는 볼트 EV 고객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한국지엠은 이달 중순부터 볼트 EV 고객에게 배터리 방전 시 최대 5년간 무제한 무상 견인 서비스(편도 80km이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달 말까지 쉐보레 볼트 EV를 구매하는 사람에게는 50개월 동안 월 50만원대 할부금으로 구입할 수 있는 ‘ECO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36개월 무이자 할부 선택 시, 이자와 선수금이 없는 더블제로 무이자 프로그램 적용이 가능하다.

박소현 parking@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