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2019 서비스 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러스는 19일 1차수, 20일 2차수 등 2회로 구성됐다. 1차수에는 현대차 블루핸즈 대표자와 기술책임자 119명, 2차수에는 자동차 정비연합회 3개 기관 회원 79명이 참석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기술 트렌드에 대한 강연과 기술 교육을 통해 블루핸즈의 서비스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신기술 강연은 현대 스마트센스(ADAS), 신기술 체험, 친환경 자동차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현대 스마트센스 강연은 전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후석승객알림 등 최근 현대차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에 대한 설명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신기술 체험 강연은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현대 디지털키, 빌트인 캠 등 현대차 최신 신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친환경 자동차 경연은 수소전기차 넥쏘를 비롯해 코나 일렉트릭 등 친환경 자동차의 주요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블루핸즈를 비롯해 대내외 서비스 네트워크의 미래 기술 대응력 강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자동차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대내외 기술 교류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