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가 예약판매 하루 만에 733대가 예약되며 수소 시대 본격화의 포문을 열었다.

현대차는 19일 예약판매를 개시한 넥쏘는 첫 날에만 서울 227대, 울산 238대, 광주 156대, 창원 78대, 기타 34대 등 총 733대가 예약됐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보조금 지급 대수 240여대의 3배가 넘는 수치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실제로 지난 16일 현대차가 넥쏘 예약판매 일정을 공개하자 당일은 물론 주말까지 영업점마다 예약 문의가 빗발쳤던 것으로 알려졌다.

예약판매가 시작된 19일 아침에는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1시간 만에 5백여대가 몰려 한 때 시스템이 지연되기까지 했다.

넥쏘가 첫날부터 폭발적인 예약이 이뤄진 것은 세계에서 가장 앞선 수소전기차의 기술력과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친환경성이 전 국민들의 관심을 모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넥쏘는 현대차의 미래 기술력이 집대성된 궁극의 친환경차로 2013년 세계 최초로 양산 이후 차세대 모델인 넥쏘를 통해 한단계 더 나아간 기술을 선보였다.

넥쏘는 세계 최고의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609Km)는 물론 첨단 기술과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음. 3단계 공기청정 기술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달리는 공기청정기’로도 주목받고 있다.

현대차에 따르면 넥쏘 1대는 성인 43명이 마실 수 있는 공기를 정화할 수 있으며,  넥쏘 1,000대 운행시 6만그루의 나무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으며 디젤차 2,000대 분의 미세먼지 정화 효과가 있다. 또한, 넥쏘 1,000대가 1시간만 운행해도 성인 4만9,000명이 필요한 공기가 정화된다.

이외에도 사전에 공격적 마케팅으로 넥쏘를 알렸던 것도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차는 지난달 초 ‘넥쏘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인 넥쏘의 항속거리를 공개했다.

평창 올림픽 기간 중에는 강릉과 평창에서 약 2만여명이 참가한 넥쏘 시승체험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이달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수소전기하우스를 전시하고 수소전기차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펼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차세대 수소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폭발적인 예약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이를 통해 본격적인 수소 시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