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3는 쏟아지는 봄 햇살을 만끽하기에 딱 좋은 차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덕분이다.
르노삼성 QM3 ‘RE 파노라믹’과 ‘RE 시그니쳐’ 트림에 탑재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는 차량 천장을 통한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유럽에서 4년 연속 소형 SUV 세그먼트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모델답게, 유럽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옵션이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QM3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는 탁월한 개방감으로 다가오는 나들이 시즌에 더욱 돋보인다. 강한 햇살이 부담되는 날에는, 차량에 선블라인드 기능으로 쉽게 차단할 수 있다.
‘RE 파노라믹’ 트림에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7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QM3 맞춤형 시스템으로, 차량에서 고품질의 음향을 즐기며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마이바흐, 포르쉐, 아우디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에도 탑재돼 있다.
자동차와 태블릿 PC를 연결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T2C(Tablet to Car)도 QM3의 품격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르노삼성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T2C는 SK텔레콤의 T맵을 통해 실시간 도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오디오 콘텐츠 팟캐스트는 물론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차량 내에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T2C는 일상생활을 하며 차량을 비워둘 때 개인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고, 매립형 시스템과 달리 언제든 편하게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