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수입차 엔진오일+에어컨 필터 교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보쉬박스’를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보쉬는 이번 ‘보쉬박스’ 출시를 통해 애프터마켓 시장 서비스를 강화,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한 우수한 품질의 보쉬 제품을 90여 년 노하우의 보쉬카서비스(BCS)에서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보쉬 박스에는 수입차용 오일필터, 에어필터, 활성탄 에어컨 필터로 이루어진 보쉬 필터 3종과 모빌 Super 3000 5W-30 엔진오일, BCS 공임이 포함되어 있으며, 폭스바겐, 아우디, 벤츠, BMW 인기 차종에 적용 가능하다.

보쉬 오일필터는 넓은 필터 표면적이 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착하여 엔진 오일의 불순물을 제거해 엔진 마찰과 마모를 최소화한다. 부식 방지 설계가 되어있어 엔진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며, 냉간 시동 후 즉각적으로 엔진이 윤활될 수 있도록 돕는다.

반면 에어필터는 엔진 내부를 순환하는 공기를 걸러내어 효율적인 연료 소비가 가능한 제품이다. 방염 처리된 여과지 사용으로 엔진 화재 위험성이 낮고, 폴리우레탄으로 된 고품질 씰을 채택하여 하우징의 마모와 여과되지 않은 공기로부터 엔진을 탁월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활성탄 에어컨(캐빈) 필터는 인위적인 화학약품 첨가 없이, 유럽산 고급 여과지를 사용하여 안전하고도 효과적으로 오염물질을 걸러낸다. 미세먼지를 90% 이상 여과하여 쾌적한 차량 내부 공기를 제공하며, 활성탄층이 악취와 유해가스를 제거하여 천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탑승자도 안심할 수 있다.

보쉬 박스에 포함된 제품들은 전 세계 약 1만 7,000개소를 보유하고 있고, 보쉬의 철저한 교육 및 검증과정을 거친 정비 전문가들의 네트워크인 보쉬카서비스에서 교환 및 장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김철우 상무는 “보쉬는 고객에게 자동차 부품과 서비스 솔루션, 교육과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Parts, Bytes and Services 전략’으로 고객 만족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보쉬박스도 그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애프터마켓 시장 고객들에게 보쉬만의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고품질 정비 서비스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