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가 차량 정비 완료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키로 했다.
르노삼성차는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서비스를 이달 말부터 시행한다. 차량 정비 서비스 완료 안내 및 관련 정보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한다는 것. 카카오 알림톡은 별도의 친구 추가 절차 없이 카카오톡으로 알림형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카카오톡이 설치돼 있지 않거나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기존과 같이 문자메세지로 안내사항이 전달된다.
르노삼성차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실시간 수리현황 조회, 1:1 실시간 상담 등과 같은 디지털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서비스네트워크 이우형 담당이사는 “지난 15년간 A/S고객 만족도 12번을 차지한 바 있는 르노삼성차의 차별화된 A/S경쟁력은 사람과 감성품질을 강조하는 서비스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고객소통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르노그룹의 선진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및 협력 네트워크와의 강화를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A/S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