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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SUV 시장의 새 시대를 열 소형 SUV 코나가 온다”

현대차는 올 여름 출시 예정인 현대차의 소형 SUV 모델 차명을 코나로 확정하고 차량의 티저 이미지를 3일 최초 공개했다.

코나는 세계적인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소형 SUV 시장에 현대차의 본격적인 진출을 알리는 모델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소형 SUV 시장은 2013년 1만 2,000대 수준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10만7,000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2022년에는 12만대 이상의 핵심시장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대차가 코나에 거는 기대 역시 남다르다.

현대차가 확정한 코나라는 이름은 ▲싼타페 ▲투싼 ▲베라크루즈 등 세계적인 휴양지의 지명을 활용하는 전통적인 SUV작명법을 따른 것으로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 서쪽에 위치한 휴양지의 이름이다.

코나는 자메이카의 블루 마운틴, 예멘의 모카와 더불어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는 하와이안 코나 커피의 산지로 유명하며 서핑, 수상스키, 스노쿨링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의 천국으로 불리는 하와이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현대차는 커피와 해양 명소로 유명한 코나라는 이름에서 연상되는 부드럽고 트렌디한 느낌과 함께 역동적인 이미지에 주목하여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현대차 최초의 소형 SUV콘셉트를 잘 반영한다고 판단해 최종적인 차명으로 확정했다.

현대차는 이날 차명 공개와 함께 처음으로 차량의 치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LED광원이 적용된 차량 전면부 이미지로 날카롭고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코나 출시를 통해 국내 SUV 시장의 판도를 재편하고 나아가 세계 SUV 시장까지 주도하겠다는 복안이다.

기존 국내외 시장에서 소형 SUV는 엔트리 차급임에도 동급 세단 대비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과 실용성, 기존 SUV 모델들이 부각하기 어려웠던 세련된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강조해 왔다.

반면, 현대차는 코나를 혁신적인 디자인에서 실용성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과 안정성까지 모두 갖춘 완성형 SUV로 개발해 기존의 SUV와는 다른 상품성을 제공해 국내외 SUV 시장의 2막을 여는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현대차는 코나 출시를 통해 SUV 풀 라인업을 구축해 SUV 제품의 전체적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코나의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고객들에게 차명을 널리 알리고 코나를 통해 추구하는 트렌디하고 다이내믹한 생활을 제시하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여름 출시를 앞두고 단계적으로 코나의 진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국내외 SUV 시장에 새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개발해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