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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 인증 받은 볼트 EV를 공개하고 상세 제원과 혁신적인 상품성을 선보였다.

보조금 혜택 포함 준중형차 수준의 2,000만원대 가격을 바탕으로 지난 17일 고객 계약 접수 2시간 만에 올해 판매분의 계약이 완료되며 시장의 높은 기대를 확인한 볼트EV는 4월부터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볼트 EV는 주행거리 경쟁력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을 갖추며 전기차 대중화의 포문을 열었다”며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트에 이은 기술 혁신으로 EV 라이프를 열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볼트EV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전기차 저용 알루미늄 합금 고강성 차체에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수평으로 차체 하부에 배치한 배터리 패키지는 실내공간 확대와 차체 하중 최적화에 기여하며 쉐보레 최초로 볼트 EV에 적용된 전자정밀 기어시프트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은 시속 100km까지 7초만에 주파하는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함께 어울려 정밀한 주행 감각과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볼트 EV의 전기 배터리 패키지는 LG전자가 공급하는 288개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3개씩 묶은 96개의 셀 그룹을 10개의 모듈로 구성해 최적의 열관리 시스템으로 운용되며, 이를 통해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다.

서울모터쇼를 방문한 마이클 렐리 볼트 EV 글로벌 총괄 임원은 “볼트 EV는 GM이 수년간 축적한 전기차 관련 기술과 고객의 의견이 밑바탕이 되어 개발된 제품”이라며 “장거리 주행능력과 퍼포먼스, 가격 사이에 최적의 방정식을 찾은 가장 현실적이면서 미래 지향적인 전기차”라고 말했다.

볼트 EV는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리젠 온 디멘드 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식 기어 시프트를 L모드로 변경해 브레이크 페달 조작 없이 가·감속은 물론 완전 정차까지 제어하는 신개념 회생제동 시스템, 원페달 드라이빙 기술을 채택해 전기차 주행의 즐거움과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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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디자인센터의 주도로 디자인 된 쉐보레 볼트 EV는 역동적이고 날렵한 비례의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이고 섬세한 디테일을 가미했다.

특히, 장거리 주행 전기차를 주제로 설계된 만큼 첨단 전기차를 상징하는 요소와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균형감각을 선보인다.

한국지엠 디자인 센터 스튜오트 노리스 전무는 “현재 전기차 시자의 제품들은 특정 소비계층을 겨냥한 극히 한정된 가치를 제공해왔다”며 “볼트 EV는 진보적인 스타일링과 전례 없는 실용성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량 전면부는 깊이 있는 3차원 디자인에 양감을 표현한 패턴을 삽입해 새로이 선보이는 판타스틱 듀얼포트 그릴과 LED 주간주행등, HID헤드램프가 볼트 EV의 독특한 시그니처 디자인을 제시한다. 사이드 미러에서 시작되어 차체 숄더 라인 전체로 이어지는 크롬 라인과 입체감 넘치는 LED테일램프는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된 측면 디자인에 어울려 전기차 고유의 인상을 연출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새롭게 재해석돈 듀얼 콕핏 인체리어와 다이아몬드 입자형 IP 및 도어트림, 앰비언트 라이팅으로 전기차의 스마트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수평으로 설계한 배터리팩과 2,600mm의 휠베이스,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높은 전고를 통해 준중형 차급 이상의 실내 공간 기반을 마련한 볼트EV는 콤팩트한 디자인의 전자식 정밀기어 시프트 및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통해 한층 넓어진 1열 거주성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들어냈다.

더불어 첨단 압축형 씬 시트와 돌출형 터널이 없는 평평한 2열 바닥설계를 통해 넉넉하고 편안한 2열 좌석 공간을 실현했으며 6:4 폴딩시트와 트렁크 트레이가 적용된 트렁크 공간은 대용량 화물 적재 능력을 제공한다.

10.2인치 대형 터치 스크린이 제공되는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는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한 첨단 커넥티비티 시스템 활용과 전기 에너지 모니터링 등 진일보한 IT기술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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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최초로 제공되는 마이 쉐보레 맵을 활용하면 배터리 충전상태,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의 주요 기능을 확인하고 도어 잠금 및 해제, 에어컨 및 히터작동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차량 주차 위치 파악 서비스 등 휴대폰과 자동차의 한 차원 앞선 커넥티비티 경험을 제공한다.

볼트 EV는 견고한 경량 고강성 차체구조에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폭 넓은 예방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타이어에 구멍이 생기더라도 타이어 내부에 도포된 실링제에 의해 자동으로 손상을 메워 공기의 누출을 막는 미쉐린 셀프-실링 타이어를 채택해 수준 높은 안정성을 과시한다.

퓨어 화이트, 스카이민트 블루, 메탈릭 그레이, 블릭 오렌지 총 4가지의 외장 컬러로 출시되는 볼트 EV는 프리미엄 천공 가죽시트와 HID 헤드램프,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등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채택했다.

볼트 EV의 가격은 보조금 혜택 전 4,779만원, 세이프티 패키지 포함 4,884만원이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