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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자사의 8기통 4인승 모델 GTC4 루쏘T를 8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서울 청담 페라리 공식 전시장에서 열린 페라리 GTC4루쏘 T 출시 행사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블루 엘레뜨리꼬 색상의 GTC4 루쏘 T가 국내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 관심을 집중시켰다.

GTC4루쏘 T는 우아함과 편안함, 스포티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GT컨셉 모델이다, 특히 후륜구동과 사륜 조항의 시스텝 결합, 46:54의 무게 배분 조정으로 12기통 모델 대비 50kg의 감량을 통해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 쾌감을 선사한다.

이번 모델애 탑재된 3.9리터 8기통 터보엔진은 2016 올해의 엔진상에서 올해의 엔진대상을 포함하여 4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한 바 있는 페라리 8기통 트윈 터보엔진의 최신 버전이다. 8,000rpm에서 61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며 3,000rpm과 5,250rpm사이에서 최대토크 77.5kg.m를 기록한다.

GTC4루쏘T는 일상의 도심 주행에서 최적의 면모를 발휘한다. 고속 두행 시 에는 강력한 사운드를 통해 감성을 자극하고, 저속 주행 시에는 정숙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rpm전 구간에서 고른 토크 배분으로 부드럽고 빠른 응답성을 제공해 편안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GTC 4루쏘 T의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은 더욱 민첩해진 반응 속도로 운전자의 차체 제어력을 높였다. 특히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이 결합된 4WS(Rear Wheel Steering)시스템은 뒷바퀴를 앞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시킴으로써 최적의 코너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V8터보 엔진의 토크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저속에서도 터보 래그를 거의 느낄 수 없는 민첩한 스로틀 반응 속도를 보인다.

3단과 7단 사이의 가변토크곡선은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의해 엔진 속도와 각 변속 기어에 적합하게 유지되어 부드럽고 지속적인 가속을 가능하게 하여 이를 통해 운전자는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가속력을 느낄 수 있다.

GTC4 루쏘 T의 디자인은 간결하고 심플항 컨셉의 패스트백 모델을 재해석한 슈팅 브레이크 쿠페형 스타일을 채용했다. 특히 넉넉한 트렁크 공간과 페라리 특유의 고급스러운 실내는 4인승 GT모델의 완벽함을 극대화시킨다.

실내에는 페라리가 제공하는 드라이빙의 쾌감을 동승자도 함게 느낄 수 있도록 듀얼콕핏이 적용됐고,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10.25인치 HD터치스크린이 장착됐다.

페라리 한국/일본 총괄 디렉터 레노 데 파올리는 “GTC4루쏘 T는 페라리 그랜드 투어러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는 모델이다”며 “한국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활약할 것이다”고 GTC루쏘 T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페라리 관계자는 “GTC4루쏘 T의 가격은 3억 중반부터 시작하지만. 페라리 고객들의 특성상 다른 고객과 차별화를 두기 위한 오더를 많이 넣기 때문에 가격은 단정 지어서 말하기 곤란하며 천차만별이다”고 말했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