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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직선미가 돋보이는 세련되고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 2세대 플래그십 SUV ‘뉴 아우디 Q7’을 3일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뉴 아우디 Q7’은 새롭게 적용된 입체적인 3D 싱글 프레임, 곧게 뻗은 직선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인 세련미를 자아낸다. 이전 모델 대비 325kg 경량화에 성공하여 한층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가능해졌으며, 그로 인해 연료 효율성 또한 향상되었다. 운전자 중심의 새로운 컨트롤 시스템과 연결된 아우디 버츄얼 콕핏을 비롯해 혁신적인 인터페시스 및 인포테인먼트,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탑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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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선보인 차종은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와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두 가지로 두 차종 모두 V6 3.0 TDI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제했다.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는 컴프트, 프리미엄, 프리미엄 테크의 3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최고 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는 51kg.m,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성능은 7.1초, 연비는 11.9km/L(복합연비)이다.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는 프리미엄, 스포트 2가지 라인으로 출시됐으며 최고 출력은 272마력, 최대 토크는 61.2kg.m,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성능은 6.5초, 연비는 11.4km/L(복합연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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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아우디 Q7’에는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구비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교통 체증 지원 시스템’은 도심 속 차량 정체 시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 조향을 하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0~65km/h 구간에서 실행 가능하며 스티어링까지 완전 자동 조향은 시속 3km/h 이하에서 가능하다. ‘4륜 조향 시스템’은 저속 주행시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최대 5도까지 회전하여 동급 대비 최소인 11.4m의 회전반경으로 좁은 도로에서의 회전 및 주차가 매우 쉽고 탁월하며 고속 주행 시에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조향되어 매우 안정적인 차선 변경을 선사한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자동주차 시스템’은 전, 후방 T자형 자동주차와 후방 일렬주차가 가능하다. 자동주차 시스템 실행시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 공간 연속측정, 도로 양쪽 연속측정, 현재 차량 위치데이터 계산 등을 이용하여 가능한 모든 주차 시나리오를 자동으로 제시한다.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에는 적응식 에어 서스펜션을 탑제해 고속 주행 시에는 자동으로 서스펜션이 30mm 내려가 최적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선사하는 한편, 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60mm까지 서스펜션이 올라가 지상고를 최대 245mm까지 상승시켜 장애물 통과를 용이하게 도와준다. 적응식 에어 서스펜션 장착 모델은 최대 7가지 운전모드(리프트/오프로드, 올로드, 이피션시, 컴포트, 오토, 다아내믹, 인디비주얼)를 선택할 수 있어 드라빙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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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아우디 Q7’의 혁신적인 인터페시스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돋보인다. ‘아우디 버추얼 콕핏’과 고해상도 MMI 디스플레이를 분리하여 보다 즉각적인 조작이 가능토록 했으며, 아우디 MMI를 통해 음악, 연락처, 라디오채널, DMB채널, 주소 등 최대 8개의 즐겨찾기 저장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애플 카플레이’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 MMI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은 점도 이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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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 Q7은 전 세계적으로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아우디의 가장 큰 프리미엄 SUV 모델이다. 이번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은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자 고객 기대수준에 맞춘 고급 편의사양과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장착한 다양한 라인으로 선보여 한국 시장에서도 많은 고객들로부터 선택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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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아우디 Q7’의 가격은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 컴포트’는 8천580만 원이며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9천230만 원, ‘뉴 아우디 Q7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 테크’는 9천580만 원이다.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 1230만 원이며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스포트’는 1억 1050만 원이다.

김기형 tnkfree@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