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브랜드는 2일, ‘2015 서울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RC F와 RC 350 F SPORT 한국 출시를 발표하고, 전국 렉서스 전시장을 통한 본격적인 고객 판매를 시작한다.
렉서스의 새로운 레이싱 쿠페 RC F와 RC 350 F SPORT는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이 렉서스의 상품 전략의 하나로 내세운 ‘와쿠도키(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 차’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F’는 일본을 대표하는 서킷 ‘후지 스피드 웨이’의 F를 의미하는 것으로 렉서스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상징한다. RC F와 RC 350 F SPORT에는 토요타의 글로벌 비전인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해 개발된 첨단 요소 기술들이 대거 적용된 대표적인 모델이다.
RC F는 IS F, LFA의 ‘F’ 계보를 잇는 렉서스의 새로운 고성능 스포츠 쿠페 모델이다. 5.0리터 V8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473ps(@ 7,100rpm), 최대토크 53.7kg.m(@ 4,800 ~ 5,600rpm)의 강력한 퍼포먼스가 일품이다. 0→100km/h 가속시간은 4.5초로 수퍼카에 버금가능 성능과 함께 8단 SPDS (Sport Direct Shift)변속기가 탑재되어 연비감소 효과까지 달성했다. SPORT S+모드에서 전자적으로 강력한 엔진 사운드를 합성하는 ASC(Active Sound Control) 도 장착되었다.
국내에 출시되는 RC F는 차체에 탄소 섬유 소재의 카본 패키지(카본 후드, 카본 루프 및 카본 액티브 리어윙)를 적용해 총 9.5kg의 중량 감소를 실현시키는 동시에 차체 전반에 걸쳐 냉각 성능과 공기역학적 효율을 달성하기 위한 디자인적 요소를 곳곳에 반영했다.
인테리어 또한 F 전용 미터계, 카본 트림, 알루미늄 페달, 스티어링 휠, 변속 노브, F 전용 스포츠 시트 등 ‘F’ 감성을 적용, 고성능 럭셔리 쿠페로서의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17개의 스피커와 함께 탑재되어 극한의 퍼포먼스를 즐기며 풍성한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브레이크 제어방식이 아닌 좌우로 토크를 분배하는 기술(TVD, Torque Vectoring Differential)이 적용되어 언더스티어(차량이 코너를 돌 때 스티어링휠을 돌린 각도보다 차량의 회전각도가 커지는 현상) 없이 빠른 코너링이 가능하다.
RC350 F SPORT는 레이싱 쿠페라는 본질적인 스포츠 드라이빙 모델에 F SPORT 패키지를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쿠페 모델이다.
3.5리터 V6 직분사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311ps(@ 6,400rpm), 최대토크 38.2kg.m(@ 4,800rpm)의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통해 가속 중에 중속 범위에서 고속 범위까지 스포티한 엔진음을 구현해 보다 스포티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F SPORT 전용 메쉬타입 스핀들 그릴을 비롯, F SPORT 전용 알루미늄 페달 및 F SPORT 전용 스커프 플레이트, F SPORT 고유의 천공가죽으로 마감 처리된 스티어링 휠 및 기어 노브, F SPORT 전용 웨지 메탈 트림, F SPORT 전용 스포츠 시트 등이 적용됐다. LFA로부터 계승된 F SPORT 전용 애니메이션 방식 미터계와 F SPORT 전용 6인치 슬라이딩 풀컬러 TFT 미터를 채택해 보다 스포티한 주행 환경을 조성했다. F SPORT 전용 AVS (Adaptive Variable Suspension) 및 LDH (Lexus Dynamic Handling)를 적용해 안정감 있는 핸들링과 최적의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RC F와 RC 350 F SPORT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각각 1억 2,000만원과 8,10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