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오는 13일 열리는 ‘2015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 기자회견을 통해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 컨셉트를 공개한다.
Q60 컨셉트는 날렵한 윤곽 및 수공예 인테리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추고 ‘와이드 앤 로’ 스타일을 적용했다. 정교한 디테일, 낮은 루프라인 그리고 퀼티드 타입 가죽 시트는 Q80 인스퍼레이션을 연상시키며, 전면 휠 아치 뒤에 위치한 공기역학적 설계의 에어덕트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오 루즈 컨셉트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책임은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미래 디자인 언어를 보여주는 모델이며, Q60 컨셉트는 그 다음 단계에 해당하는 모델”이라고 전하고 “Q80 인스퍼레이션의 광범위한 라인은 Q60 컨셉트의 외관과 쿠페 특유의 실루엣에 영향을 미쳤으며, F1에서 영감을 받은 Q50오 루즈의 디자인 요소는 Q60 컨셉트의 스포티한 개성을 완성시켰다”고 덧붙였다.
Q60 컨셉트의 맞춤식 21인치 휠을 적용하고 제트기의 터빈 블레이드에서 영감을 받은 블랙 스포크는 무광 및 크롬 처리했다. 인테리어는 고품질의 수공예 가죽과 탄소 섬유로 섬세하게 마무리했다. 지지력과 안락함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시트에 다양한 가죽을 사용했다. 2+2 구조로 뒷좌석에도 순정 스포츠 시트를 적용, 더 넓은 레그룸을 제공한다고 인피니티는 밝혔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