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기업문화홍보를 위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역사, 자동차 제작과정, 글로벌 사업망, 디자인, R&D 등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를 오픈 한다고 27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Heart Beat By Design(디자인을 통한 공감의 확산)’을 콘셉으로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에게 기아자동차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기업문화홍보 사이트는 ‘Now’, ‘Wow’, ‘Show’, ‘Company’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기아차의 현재 모습을 담은 ‘Now’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캠페인, 오감브랜딩 등에 대한 브랜드 정보와 회사 설립부터 현재까지 기업의 제품, 광고 등에 대한 성장 발자취를 담았다.

기아차 전 세계 생산공장(소하리, 화성, 광주, 중국, 슬로바키아, 미국)의 제조 공정 별 특징과 해당 지역을 현장감 있게 담은 동영상과 디자인, 연구개발부터 생산, 테스트까지 자동차 제조 전반의 과정을 생동감 있는 화면을 통해 표현한 자동차 제작 과정 동영상을 볼 수도 있다. 국내 공장 견학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도 할 수 있다.

‘Wow’에는 기아차가 앞으로 나아갈 미래의 모습을 담았다. 디자인 방향성과 연구개발 성과, 신기술 등의 R&D 관련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의 친환경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Show’는 고객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20대 문화 체험 프로그램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S.L.O.W’ 캠페인, 기아 캐릭터 ‘Enzy와 친구들’을 소개하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기아차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담았다.

기업정보로 구성된 ‘Company’를 통해서는 회사 연혁, 수상내역, 경영철학, CI, 사회책임경영 등 회사 소개 내용과 함께 투자정보, 재무정보, 주가정보 등을 제공하는 IR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141127 KIA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