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지난 14일 인터콘티넨탈 호텔 서울 코엑스에서 ‘볼보자동차 마케팅 리포트 공모전’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볼보 자동차의 2-30대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볼보 자동차의 2-30대 타겟 신차에 대한 국내 출시 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20일 접수를 시작했으며 11월 14일 결선 PT를 거쳐 당일 대상, 최우수상, 장려상, 입선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공모전에는 총 170여팀이 응모했다. 이날 최종 심사에는 아이디어에 대한 논리성, 창의성, 현실성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선발된 최종 8팀이 결선 PT를 진행했다.

대상은 ‘당신의 길이 어디든 자유롭게’란 제목으로 2-30대 타겟 신차에 대한 출시 전략을 제안한 ‘중간고사 포기자들’ 팀에게 돌아갔으며, 우수상은 ‘든든한 나의 BACK, Volvo’란 제목으로 2-30대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한 ‘더블샷’팀이 선정됐다. 대상(총 1팀)에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총 1팀)에는 300만원, 장려상(총 4팀)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Volvo marketing report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