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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알티마는 성능이 디자인을 뛰어넘었다.

단정한 모습에 헤드램프와 리어램프가 포인트를 주고 있다무난하면서도 강약조절을 한 디자인은 의욕이 조금 앞선 듯 보인다전체적인 통일감은 부족한듯한 모습.

성능은 디자인을 뛰어넘는다최고출력 180마력의 힘을 CVT가 조화롭게 구현해낸다. 엔진에서 분출된 파워가 물 흐르듯 부드럽고 거침없이 타이어를 통해 구현된다.  215/55R17 사이즈의 브릿지스톤 투란자 타이어를 신었다엔진의 힘이 단단한 구동력으로 느껴진다가속페달을 깊게 밟으면 거친 면모도 유감없이 드러냈다. 

2.8 회전하는 핸들은 반발력이 느껴지는 수준으로 무거운 편이다변속레버는 D와 모드가 있고 수동변속은 안된다. 강한 성능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배려가 조금 부족한 셈이다. 

단단한 하체는 코너에서 특히 빛을 발했다전자장비의 개입도 적절하게 이뤄져 다이내믹한 주행을 거침없이 이어갈 수 있었다. 인제 서킷을 훌륭히 공략할 수 있었지만 동점을 허용하지 않는 채점 규정때문에 아쉽게 뒤로 밀린  면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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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