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상품성을 강화한 ‘QM5 Neo’ 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QM5 Neo’는 디자인을 세련되게 바꾸고,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강화시켜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작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2.0 가솔린 모델의 라인업을 기존 SE, LE 두 가지 트림에서 고급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한 RE트림을 추가하여 라인업 구성을 강화 했다.

‘QM5 Neo’는 QM3에서 이미 선보인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프론트 범퍼 및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변경하고, 신규 17” 투-톤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QM5 Neo’는 정숙성과 뛰어난 파워트레인 성능으로 대표되는 유러피안 디젤 2.0dCi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디젤 차량임에도 불구,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하기 위해 르노삼성만의 노하우로 설계, 개발된 <QM5 Neo>는 가솔린 차량으로 착각할 만큼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한다.

‘QM5 Neo’ 에는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가 국내 SUV 중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실내에는 고급 편의사양 중 하나인 B-필러 에어벤틸레이션(에어컨, 히터 공조장치)을 적용하여 뒷좌석의 승객에게 보다 쾌적함을 제공한다.

작년 4월 출시하여 고객들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QM5 2.0가솔린 모델은 르노-닛산 얼라인언스가 공동 투자하여 닛산이 개발하고 르노삼성이 생산하고 있는 최신엔진인 M4R 2.0 CVTC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이 엔진은 전 운전 영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경량화와 정숙성을 더한 강하면서 부드러운 엔진으로써, 특히 중 저속의 실용구간에서 정교한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작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평균 QM5 전체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하면서 2013년 QM5의 판매확대에 있어 큰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가솔린 SUV에 대한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이다. ‘QM5 Neo’는 이 같은 가솔린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품성을 강화한 최상위 RE 트림을 추가하였다.

QM5는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에서30만 대 이상 판매 되었다.


박창완 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