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트가르트. 포르쉐는 2012 로스앤젤레스 오토 쇼에서 신형 카이맨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차체가 전체적으로 낮아지고 길어졌으며, 가볍고 효율적으로 변모했다.
신형 카이맨은 911 카레라와 박스터 이후 포르쉐의 혁신적인 경량화 보디 디자인을 적용시킨 세 번째 스포츠카 모델이다. 이를 통해 이전 세대에 비해 향상된 엔진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차체 무게는 30킬로그램이 줄어들었으며, 연료 효율성은 15퍼센트 개선되었다.
신형 카이맨은 카이맨과 카이맨 S 등 2개 모델로 출시된다.
카이맨은 2.7리터 6기통 엔진 275마력. 0-100, 5.4초, 최고 속력은 266km/h이다.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변속기에 따라 각각 100 킬로미터당 7.7리터와 8.2리터를 기록한다.
3.4리터의 카이맨 S 엔진은 325마력. 0-100, 4.7초, 최고 속력은 283km/h이다. 카이맨 S 역시 유럽 기준으로 변속기에 따라 100킬로미터당 각각 8.0리터와 8.8리터의 연료를 소비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기어가 기본, 옵션으로 7단 PDK는 가속력과 연료 효율성이 향상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 키리스 엔트리 앤 드라이브 시스템이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신형 카이맨의 디자인은 짧아진 오버행과 늘어난 휠베이스, 그리고 18∙19인치 휠. 날렵한 엣지가 스타일의 핵심.
앞쪽으로 옮겨진 윈드 스크린과 차량 후면 패널에 위치한 흡입구에서 엔진에 직접적으로 공기가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움푹 들어간 차량 도어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신형 카이맨의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은 미정이다.
박창완pcw2170@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