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가 렉서스 고객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열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 : 나카바야시 히사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동안 성수동의 토요타 트레이닝센터에서 전국 9개 렉서스 딜러사의 고객서비스 부문 인력들을 대상으로 한 ‘제8회 렉서스 고객서비스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렉서스 고객서비스기술 경진대회’는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우수한 고객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렉서스 브랜드만의 독특한 행사로 올해로 8번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9개 렉서스 딜러의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39명의 서비스 인력들이 이틀동안 일반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등 총 5개 분야에서 필기 및 실기시험을 치렀다. 특히 기술, 정비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설정하에서 고객창구 운영 등 실제를 방불케 한 고난도 평가항목에서 참가자들은 각 딜러사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는 일본 토요타자동차 본사의 고객서비스 부문 최고 담당임원인 고객서비스 본부장이 직접 방한, 경진대회의 현장을 둘러보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의 분야별 1위 수상자 5명은 오는 6월 일본에서 열리는 토요타자동차 견학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