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큐브가 11월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다. 닛산이 한국에 진출한 이후 월간 판매 1위 모델을 내놓기는이번이 처음이다.

한국닛산(대표 켄지 나이토)은큐브가 11월 수입차 판매에서 베스트 셀링 모델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큐브는 11월중 735대를 팔아 가장 많이 팔린 모델에 올랐다. 325대가 팔렸던 전월 대비 126.2% 증가한 실적이다. 닛산이 한국시장에서 베스트셀링 모델을내놓은 것은지난 2008년 11월 닛산 브랜드 한국 출범 이후 최초의 기록이다.일본 브랜드 중에서는 약 1년 7 개월 만에 베스트 셀링 모델 1위가 나온 셈이다. 큐브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대수 1,915대를 기록중이다.

한국닛산에 따르면큐브는1.8SL (2,490만원) 모델이 60%, 1.8 S(2,190만원)가 40%의 비중을 차지했다. 계약자 기준으로 남:여 고객 비율은 약 5:5가 유지되고 있다. 계약자 연령 비율에서도 20대가 약 20%, 30대가 약 55%, 40대 이상이 약 25%로 고르게 분포되고 있다.

큐브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닛산 브랜드는 전월(496대) 대비 74.6% 증가한 866대를 달성하며 전체 판매 4위를 기록했다.인피니티까지 합하면총 1,004대로 한국닛산 법인 출범 이후 최초로 1,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한국닛산 켄지 나이토(Kenji Naito) 대표는 『젊은 남녀는 물론 가족 및 노년층 고객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CUBE)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 같은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박스카부터 수퍼카까지 닛산 만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기술을 통한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제시하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데 앞 장 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1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가 10월 보다 12.1% 증가한 9,230대로 집계했다.11월 등록대수는 전년 11월 8,311대 보다 11.1% 증가했고 2011년 11월 누적 9만7,158대는 전년 누적 8만2,268대 보다 18.1% 증가했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 1,708대, 메르세데스-벤츠 1,673대, 아우디 1,063대, 닛산 866대, 폭스바겐 831대 순이었다.

닛산 큐브에 이어BMW 520d가 526대를 팔아 2위,벤츠 E 300(494대)이 3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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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종훈 yes@autod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