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뉴 아우디 A7을 발표했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7일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뉴 아우디 A7’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새로운 세그먼트 공략에 나선다. 다이내믹한 후방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는 뉴 아우디 A7은 우아한 디자인과 성능, 세단의 안락함, 아반트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고품격 5-도어 쿠페 모델이다. 길이4.97m, 너비 1.91m 높이1.42m로 낮은 전고, 긴 보닛과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스포티하게 흐르는 C 필러, 예리하게 떨어지는 후면 라인 등이 특징이다.헤드라이트에는 아우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18개의 LED 주간운행등이 물결이 흐르는 듯한 곡선을 이룬다.
아우디 A7 실내의 핵심 요소인 ‘랩-어라운드(wrap-around)’ 디자인은 운전석과 동반자석을 수평라인으로 원을 그리듯 감싸 안음으로써 더욱 더 안정감과 안전함을 느끼게 해준다. 모든 계기판과 버튼이 운전자 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콕핏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고품질의 소재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실내를 구성한다.전동식 트렁크 도어는 최대 약 1.8미터 높이까지 개방이 가능하여 크고 무거운 짐도 편하게 싣고 내릴 수 있다. 접이식 뒷좌석을 조정하면 기본 535리터에서 최대 1,390리터까지 적재공간이 확장되어 SUV 못지 않은 실용성 또한 자랑한다.
뉴 아우디 A7에는 310마력의 3.0리터 TFSI 가솔린 엔진 또는 245마력의 3.0리터 TDI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뉴 A7 3.0 TFSI 콰트로에 탑재된 V6 3,000cc TFSI 엔진에는 수퍼차저 기술이 결합되어 있어 최고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결합하여 5.8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한다. 국내 공인 연비는 9.4km/l. 뉴 아우디 A7에 탑재되는 또 다른 엔진인 3.0 리터 TDI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245 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와 결합하여 6.5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한다.
‘뉴 아우디 A7’에는 자가 잠금식 센터 디퍼런셜을 사용한 최신의 혁신적인 콰트로(quattro)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 등 아우디가 자랑하는 최고의 기술뿐만 아니라,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MMI 및 한글 인식 터치패드, 블루투스, 헤드업디스플레이, 안마시트 등 고급 사양들이 대거 장착되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였다.
아우디 코리아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A7은 새로운 세그먼트 개척에 나선 아우디 코리아의 야심작”이라며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몰려 국내에선 올해 약 600대 정도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뉴 A7 3.0 TFSI 콰트로 프레스티지 1억 530만원, 뉴 A7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9,250만원, 뉴 A7 3.0 TFSI 콰트로 엔트리 8,560만원이고, 뉴 A7 3.0 TDI 콰트로 다이내믹은 9,250만원, 뉴 A7 3.0 TDI 콰트로 엔트리는 8,56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