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19일부터 2011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여름방학 기간에 현대차 국내 본사, 연구소, 공장 및 해외법인에서 근무하게 되며 이중 평가 우수자는 현대차 신입사원으로 정식 채용된다. 이번 하계 인턴사원은 정규 4년제 대학 학사 중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부문은 ▲연구개발부문에 차량설계/평가, 파이롯트, 파워트레인, 선행개발, 전자개발, 디자인, 기획/지원, 구매 ▲생산부문에 운영/지원, 생산관리, 생산기술, 품질 ▲전략지원부문에 경영지원, 재경,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및 서비스 부문 등으로 응시자는 자신에 맞는 부문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 4차 신체검사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중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전공 및 핵심역량면접, 어학테스트(영어 또는 제2외국어)으로 이루어진 전형절차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5주간 국내 사업장에서 교육 및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브랜드 및 상품 전략에 대한 이해,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에 대해 교육을 받은 뒤 현업부서에 배치되며 현업부서에서는 멘토의 지도 아래 분야별 체계화된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현대차는 각 지역 현지어에 능통한 글로벌 인재를 별도 선발해 추가로 3주간(총 8주) 중국, 러시아, 인도, 터키, 브라질 등 현대차 해외 생산·판매법인에서 자동차산업 관련 실무를 체험시킬 예정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