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은 올들어 9월말까지 540만대를 판매 925억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2010년 3분기까지 사상 최대치인 총 540만대를 판매, 전년 동기(480만대) 대비12.9% 판매가 증가했으며, 세계 자동차 시장 점유율 11.6%을 차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925억 유로로 전년 동기(772억 유로) 대비 19.9%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은 48억 유로(15억 유로), 세후 이익이 40억 유로(7억 유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0년에는 폭스바겐 그룹 산하에 있는 대부분의 브랜드가 전년 동기 대비 판매가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전년 동기(250만대) 대비 11.8% 증가한 총 280만대를 판매했으며, 영업이익 16억 유로를 기록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