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자동차는 오는 10월 24일부터 개최되는 ‘제41회 2009 도쿄 모터쇼’에서 닛산의 배기가스 배출 제로 목표를 보여주는 친환경 모델들과 관련 기술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모터쇼에서 닛산은 2010년 출시 예정인 양산형 전기차 ‘리프(Leaf)’와 전기 컨셉카인 ‘랜드 글라이더(Land Glider)’를 주축으로 전기차 관련 기술 및 배터리 충전 인프라 등을 전시한다. 또, 닛산의 최고급 세단 ‘뉴 푸가(Fuga)’,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새로운 개념의 소형 스포츠 크로스오버 ‘카자나(Qazana)’, 새로운 소형 다목적 차량 ‘룩스(Roox)’ 역시 이번 모터쇼를 통해 공개한다.

닛산은 또한 연료 효율은 높이고 배기 가스 배출은 줄이는 내연 엔진(ICE) 등 친환경 기술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도 전기차와 더불어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Hybrid Electric Vehicle: HEV), 클린 디젤 기술, 차세대 무단변속기 X-TRONIC CVT 등 닛산의 친환경 노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모델과 기술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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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 (Leaf) –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닛산 리프는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 하지 않는 고성능 파워 트레인과 플랫폼이 탑재된 친환경 전기자동차로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의 즐거움(joy of driving)’을 선사한다. 리프는 깔끔하고 지적인 디자인과 최적의 공기역학적 설계를 실현한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중형 5인승 5도어 해치백 차량이다. 한 번의 만충으로 일상 주행이 충분한 160km(100마일) 이상 주행 가능하다. 배기 가스 배출 제로의 이동수단 구현을 위해 탑재된 최신 IT시스템은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차량의 주행가능 범위와 충전소를 내비게이션에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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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 글라이더 (Land Glider) – 배기가스 배출 제로 차량이 실현하는 새로운 도심 드라이빙랜드 글라이더(Land Glider)는 도심의 새로운 교통 수단으로서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컴팩트한 크기의 초 경량 전기차만이 가능한 직선 가속 성능과 날렵한 차체로 도심 교통 혼잡의 불편함은 줄이고 주차 편의성은 높였다. 차체를 기울여 무게중심을 이동시킴으로써 새롭고 흥미로운 드라이빙을 제공하며 파워풀하고 상쾌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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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푸가 (New Fuga) – 고성능, 최고급 인테리어와 디자인으로 무장한 닛산의 최고급 세단뉴 푸가는 후륜구동 차량 특유의 힘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뉴 푸가에 적용된 수많은 세계 최초의 기술들은 날렵한 핸들링, 부드러운 승차감, 파워풀한 가속력, 조용하고 편안한 친환경 드라이빙을 실현한다. 눈에 보이는 고급스러움뿐만 아니라 타는 사람의 편안함까지 고려한 안락한 인테리어는 세심하게 선정된 다양한 내장재 및 편의시설로 완성된다. ‘마음먹은 대로 움직이는 운전의 즐거움’과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시킨 하이브리드 버전도 함께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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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자나 (Qazana) ? 혁신적 디자인의 새로운 5도어 컴팩트 스포츠 크로스오버카자나는 오토바이와 해변을 이동하는 차량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카자나의 큰 아치형 휠과 높은 허리라인, 스포티한 차체는 카자나의 힘과 안전성을 강조한다. 카자나의 인테리어에서 센터 콘솔과 팔걸이 부분의 디자인은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연료통과 시트에서 영감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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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스 (ROOX) ? 넓은 인테리어와 다이내믹 디자인을 자랑하는 미니카 닛산 룩스는 온 가족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넓은 실내공간과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실내폭 1365mm, 실내고 2085mm에 달하는 넓은 인테리어는 동급 차량 중 가장 넓으며 어느 좌석에 앉더라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승하차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원격 조정이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열림폭: 580mm, 열림 높이: 1,230mm)를 채택했으며 하단에 리어 스텝이 장착되어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 스포티하고 세련된 라인을 자랑하는 “하이웨이 스타” 닛산 룩스는 소형차의 이미지를 바꾸는 강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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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200 바네트 유니버셜 디자인 택시차세대 유니버셜 디자인 택시 NV200 바네트는 모든 고객의 편안한 이동을 위한 택시다. 택시임을 한 눈에 인지할 수 있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외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2010년 말 유니버셜 디자인 택시로 출시 될 예정이다.

차세대 무단 변속기 (CVT)차세대 XTRONIC CVT는 컴팩트한 크기로 가볍고 마찰이 적다. 새로운 CVT는 7.3에 이르는 세계 최고의 기어 변경비를 달성했으며 이는 기존 CVT에 비해 20% 향상된 수준이다. 보조 변속기를 결합하는 닛산의 획기적인 설계로 전체 길이는 10%, 무게는 13% 줄였다. 오일의 움직임에서 오는 저항 등을 줄여 마찰을 30% 감소시킴으로써 효율성을 향상시켰다.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