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_rendering_FQ_final_copy.jpg

현대차가 프로젝트명 YF로 진행해온 신형 쏘나타의 랜더링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받기 시작했다. 공식적인 신차 출시에 앞서 본격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신형 중형 세단『YF(프로젝트명)』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고, 2일(수)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신형 쏘나타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현대차는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성과 제품 경쟁력으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쌓아 온『쏘나타(SONATA)』의 차명을 계승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는 세타 II 2.0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탑재해12.8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차체자세제어장치(VDC)는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파노라마 썬루프와 핸들에 부착되는 패들 쉬프트형 변속기, 버튼 시동장치 등 고급 사양 및 첨단 신사양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현대측은 밝혔다.

지난 2004년 9월 쏘나타(NF) 출시 이후 5년만에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쏘나타(YF)의 렌더링은 모든 라인이 하나의 선으로 이어진 듯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하면서도 고도의 긴장감이 느껴지는 곡선적인 캐릭터를 중심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아냈다.

와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강렬한 헤드램프, 캐릭터 라인의 진보적인 마스크를통해 강인한 전면부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A필라에서부터 완만한 경사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스타일과 유연하게 이어지는 측면 라인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세련된 라인과 면으로 구성된 후면부는 측면 캐릭터 라인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리어 램프의 조화를 통해 개성있는 조형미를 강조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은 부드러움속에 강인함이 조화를 이루는 ‘신형 쏘나타’를 중심으로, 장차 현대차의 글로벌 디자인 정체성을 대표하는 고유 디자인으로 발전되어 갈 것”이라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한 단계 진보한 성능과 상품성을 통해 현대차의 대표 브랜드인 쏘나타의 성공 신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쏘나타는 1985년 10월 출시이래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약 445만대가 판매되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형 세단으로 자리 잡았다.

YF_rendering_RQ_final_copy.jpg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