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경주차 디자인 콘테스트가 열린다.
3D CAD업체인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사장 이영권)는 F1 기반의자동차 디자인 기반의 공학교육 기관인 ‘F1 in Schools’와 함께 솔리드웍스 CAD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F1 자동차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학부와 고등학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디자인 콘테스트는 주어진 템플릿을 사용하여 1/20 축소 모형의 F1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다.

디자인은 오로지 솔리드웍스 CAD 소프트웨어로만 이루어져야 하고, 출품에는 바디(Body), 타이어(Tire), 액슬(Axle)로 이루어진 파트 부분과 모든 부품을 조립한 구동 가능한 어셈블리 파일, 디자인 컨셉 및 차량 제반 사항에 대한 설명을 요약한 프리젠테이션 파일까지 모두 제출해야 한다.

솔리드웍스는 대학부와 고등부 각각 1명씩 1등을 선발하고 30만원, 2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1등 외에도 각 부에 4명씩을 추가로 선정해 상품을 지급하고, 또한 인기상과 행운상을 선정해 F1 Racing 잡지 1년 구독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자인 콘테스트인 만큼 솔리드웍스는 이번 대회에서 최다 수상자를 배출한 학교 2 곳을 선정해 각 학교에 20개의 ‘SolidWorks Student Design Kit’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