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유럽 공략 시동을 걸었다.인피니티는 파리 시내 중심에 유럽의 첫번째 딜러인 인피니티 미라보 센터를 오픈하며 유럽 공식 진출을 시작한다. 향후 6개월 동안 인피니티는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폴란드, 불가리, 그리스,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체코, 루마니아, 이스라엘 등 13개국에 21개의 인피니티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인피니티는 딜러 및 사업 파트너들과 함께 2010년까지 유럽에만 약 80여개의 전시장을 갖추며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피니티 유럽 라인업은 G세단과 쿠페, EX와 고성능 FX 그리고 2009년 중순에 출시될 예정인 G컨버터블로 이루어진다. 인피니티의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 모델들은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브레이크 시스템, 올 휠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과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 최첨단 기술을 갖추게 된다. 또한 VVEL(브이벨)기술이 탑재된 엔진과 7단 미션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한 단계 진보한 디젤&하이브리드 엔진은 향후 자동차 시장에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인피니티가 글로벌 공통 태그라인으로 설정한 ‘Inspired Performance’는 바로 ‘성능(Performance)’을 통해 운전자가 마주하는 모든 순간에 영감(Inspire)을 준다는 의미로 인피니티 브랜드가 물리적인 이동 수단으로써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마음까지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 ‘럭셔리 브랜드 차량’임을 뜻한다.인피니티는 1989년 미국에 처음으로 소개됐다. 인피니티라는 명칭은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서비스를 무한대(infinitely)로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 인피니티의 발자취는 1990년 캐나다, 1996년 동아시아, 1997년 대만, 2005년 한국과 2006년 러시아까지 이어졌다. 인피니티의 글로벌 무대 진출은 2007년에도 계속되는데 바로 우크라이나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럭셔리 자동차 시장인 중국이 그곳이다. 2012년까지 인피니티는 전세계 대부분의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인피니티는 북미 진출을 그 시작으로 최상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서서히 넓혀가고 있다. 2004년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올린 매출이 인피니티 전체 매출액의 약 7%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2010년까지는 25%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추정된다.인피니티의 글로벌 라인업은 인피니티 G세단과 쿠페, 럭셔리 세단인 M시리즈, 크로스오버 SUV EX, 고성능 럭셔리 SUV FX, 초대형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인 QX, 마지막으로 2009년부터 시판될 G 컨버터블까지 이어진다. 현재 인피니티는 전세계 250개가 넘는 딜러를 확보하고 있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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