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튜닝 모델인 크라이슬러 300C SRT8과 짚 그랜드체로키 SRT8이 국내 시판된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안영석)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상징인 크라이슬러 300C SRT 8과 Jeep 그랜드 체로키 SRT8을 국내 시판한다고 16일 밝혔다. 300C SRT8은 6.1리터 V8 헤미엔진을 장착한 모델로 최고출력 431마력, 최대 토크 58.1kg?m의 힘으로 제로백 타임 5.2초의 성능을 낸다. 최고속도는 265km/h. 짚 그랜드 체로키 SRT8은 300C와 같은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58.1kg?m을 발휘한다. 제로백 가속시간이 4초대로, 포르쉐 카이엔 터보(4.8초), 벤츠 ML63 AMG(5초)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안영석 사장은 “SRT모델은 전세계적으로 소량 생산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모델 별로 50대 한정 판매할 것”이라며, “정밀한 핸들링이 강점인 ‘크라이슬러 300C SRT8’와 최고의 가속성능과 제동 성능을 발휘하는 ‘짚 그랜드 체로키 SRT8’을 통해 50여 년 전통의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매력을 국내 소비자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크라이슬러 300C SRT8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8,980만원이며, Jeep 그랜드 체로키 SRT8은 8,290만원이다.
6.1리터 SRT8엔진은 기존 5.7리터 헤미 엔진의 실린더 직경을 99.5mm에서 103mm로 키웠고 압축비도 9.6에서 10.3으로 올렸다. 크라이슬러 300C SRT8은 SRT 전용 사양인 마이크로 파이버 재질의 시트와 최고급 차량에 쓰이는 알칸타라로 천장과 필러를 감싸 더욱 스포티한 감각을 자랑한다. 계기판에 시속 0→100km 가속 시간, 좌우의 횡가속(G), 제동거리 등 표시한다. 경량 고강성의 SRT 전용 20인치 단조휠과 앞 245/45 R20, 뒤 255/45 R20 퍼포먼스 타이어는 물론 전용 고성능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이탈리아제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했다. 그랜드 체로키 SRT8은 SRT 전용 온 디멘드 타입의 AWD 시스템을 장착했다. 그랜드 체로키 SRT8 모델도 앞 255/45 R20, 뒤 285/45 ZR20 고성능 타이어와 전용 단조 휠,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은 물론 빌스타인(Bilstein)제 전용 쇼크업소버와 스프링을 장착했다. 기본 사양으로 스웨이드 소재의 프리미엄 가죽 시트가 장착되며, 20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된 MyGIG™ 오디오, 네비게이션/DMB, 후방 카메라, 보스턴 어쿠스틱 스피커 시스템과 고휘도 HID 램프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